운동요법
1. 가스실금이 는 과정 2. 골반근육 들어올리는 자세

1 가스실금이 낫는 과정

(1)베노꼬 운동으로 연동근육이 움직이면, 영양분의 소화, 흡수력이 높아져서 바나나변이 만들어집니다.

(2)단백질과 영양분의 소화흡수가 활발해지면, 복부 속근육이 점점 발달하게 됩니다.

(3)복부 속근육이 두터워지면, 아래로 쳐졌던 골반저근육이 위로 당겨져서 내장기관도 올라갑니다.

(4)아래로 쳐졌던 내장기관이 올라가면, 찌부러졌던 직장이 곧게 펴집니다.

(5)(묽은 변이 멈추면)항문 내괄약근이 부풀 올라서, 직장이 밀폐 됩니다.

(6)밖으로 밀렸던 항문외괄약근이 안으로 당겨지고, 항문이 완전히 닫힙니다.

위와 같이 되면, (정상인과 동일하게) 대장의 장액과 대장 가스가 저절로 차단됩니다.

그러므로 가스실금은 베노꼬 운동의 첫번째 열쇠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완치 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남겨놓고, 가스실금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반대로 과민성대장증후군에 걸리지 않았는데, 가스실금에 걸리는 사람도 없습니다.

가스실금을 해결하려면 자신의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이 무엇인지, 해결이 되었는지 부터 점검하세요!

2 골반근육 들어올리는 자세

(1)벽에 붙어 서서 상체를 들어 올리기

벽에 붙어 서서 상체를 들어 올리기 교정전/교정후

1)자세 연습방법

벽에 온 몸을 밀착시켜서 서 보세요.

아무런 문제의식 없이 벽에 붙어서면, 아랫배가 아래로 축 늘어져 있을 겁니다.

이것이 골반저근육이 아래로 쳐져서 직장을 누르고 있는 자세 입니다.

내장기관이 직장을 눌러서 항문을 압박하고, 그 결과 항문 외괄약근이 밖으로 밀리면서 밀폐가 안되어서 가스실금이 생깁니다.

이번에는 머리와 어깨, 엉덩이, 발 뒤꿈치를 벽에 밀착시키려고 해 보세요.

이렇게 곧은 자세로 서려면, 아랫배를 안으로 당기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랫배를 당겨져 넣을 때에 골반저근육도 위로 당겨지고, 직장이 곧게 펴져서 항문이 제자리로 돌아오게 됩니다.

바른 자세를 확인한 후에 열 걸음 정도 걷다가 다시 돌아와서 벽에 밀착시켜 보세요.

금방 자세가 무너져서 아랫배가 축 늘어져 있을 겁니다.

베노꼬 운동과 함께 자세교정을 반복하시면, 바른 자세로 굳어지게 됩니다.

베노꼬 운동은 복횡근과 복부 속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특허품 운동기구 입니다.

인터넷에 찾아 보시면, 복횡근이나 코어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법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철인적인 각오가 아니고서는, 그런 운동법에 성공할 수 없습니다.

이 세상에 베노꼬보다 쉬운 운동기구는 없답니다.

① 교정 전 나쁜 자세

얇아서 쳐진 골반저근육

복횡근과 골반근육이 허약하면, 복부 속의 내장이 아래로 쳐지면서 상체가 구부정하게 됩니다.
그 결과 내장이 골반저근육을 아래로 누르게 됩니다.

이때에 골반저근육 마저 허약하다면, 직장이 항문을 압박하여서 항문 괄약근이 뒤집히게 됩니다.
그러면 완전히 밀폐가 되지 않아서 대장속의 가스가 새어 나오게 됩니다.
또한 대장 내벽의 윤활작용을 하는 ‘장액’이 항문 괄약근의 뒤집힌 부분을 타고 외부로 나오게 됩니다.

② 교정 후 바른 자세

정상적인 골반저근육

베노꼬 운동과 함께 골반근육 들어올리는 자세를 연습하면, 내장기관이 원래의 자리로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골반근육도 튼튼하게 발달하여서 내장이 아래로 쳐지는 것을 막아주게 됩니다.

그 결과 항문을 압박하던 직장이 원래의 위치로 올라가면서 항문 괄약근도 제자리로 돌아가게 됩니다.

여기서 꼭 명심해야 할 사항은, 아무리 복횡근과 골반근육이 발달하여도, 구부정한 상체를 바르게 펴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 자세를 연습하면 가스실금의 해결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모델같이 곧고 아름다움 몸매가 만들어집니다.

(2)누워서 양팔 넘기기

누워서 양팔 넘기기

바르게 누워서 양 팔을 양쪽 귀 옆으로 들어올려서 바닥에 놓습니다.(양손 바닥이 위로 향하게 놓으세요.)
이런 자세가 되었을 때에 내장기관이 위로 당겨지고, 골반저근육도 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동시에 등은 활처럼 휘어지면서, 아랫배(배꼽부위)가 안으로 당겨져 들어가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아랫배(배꼽부위)를 손으로 쓰다듬어서 느껴 보세요.
‘벽에 붙어서서 상체 끌어 올리기’ 자세에서도 아랫배가 이렇게 당겨져 들어가야 합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